:::어린이재단:::
 
 
 
 
 

 

2019 아동놀권리증진프로그램 '아동놀권리서포터즈' 6회기 실시
관리자 2019-05-30 18:30:23 82
 

친구들과 함께 실컷, 맘껏 놀 수 있는 학교를 만들고 싶어요!!”

대구종합사회복지관-대구동촌초등학교, 초록우산 아동 놀 권리 서포터즈 활동 실시

 

지난 530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광문)은 대구동촌초등학교(교장 김태선) 학생 12명과 함께 초록우산 아동 놀 권리 서포터즈 1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날 아동 놀 권리 서포터즈 팀은 평소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학교 내에서 아동들의 놀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조사를 바탕으로, 함께 토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통해, 실제 학교에서 직접 수행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캠페인활동을 하고자 기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 참여아동들이 직접 캠페인 물품리스트를 확인하고, 어떻게 만들지 조별로 논의하여, 동촌초 5,6학년 전체 학생들의 놀권리 관련 의견을 묻기 위해 열심히 기획하였다.

구체적으로, 어떤 주제를 가지고, 어떤 방식으로 의견을 모을지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정확한

날짜와 시간, 장소를 구체화하여 놀권리 캠페인을 실시하고자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초록우산 아동 놀 권리 서포터즈는 지난 4181기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인 나 자신에게 놀 권리가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그것을 실천하기 위해 학교와 마을에서 놀 권리를 보장할 수 있는 의견을 개진하는 팀이다.

 

현대사회는 학업경쟁 과열과 IT, 미디어의 발달, 어른들의 개입 등으로 놀 권리를 잃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아동이면 누구나 즐겁게 놀 수 있는 권리가 있고, 노는 것이 아동들의 성장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몸소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며, 아동들이 다니고 있는 학교와 지역사회 속에서 아동들의 놀 권리 현황을 직접 조사하고 놀 권리를 보장받기 위한 방안을 연구하고 실천해보려고 하는 팀이다.

 

대구종합사회복지관과 대구동촌초등학교는 아동들이 인성을 키우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협력하고 있다.

 

한편,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948년도 설립된 아동복지 전문기관으로 아동을 위해 생존지원, 보호지원, 발달지원, 권리옹호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아동의 성장과 관련된 모든 영역에서 표준화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이전글 : 2019 아동놀권리증진프로그램 '놀권리서포터즈' 놀권리캠페인 실시
다음글 : 우리가그린여행 아이-아이(I-EYE) 외부교육 실시